코드로서의 인프라란 무엇인가: 현대 기술의 핵심 개념 해석

코드로서의 인프라란 무엇인가: 현대 기술의 핵심 개념 해석

Iac(Infrastructure As Code)가 뭘까?

Keywords searched by users: 코드로서의 인프라란 무엇인가 코드형 인프라, iac란, Infrastructure as code, IaC 장점, IaC 단점, IaC 종류, IAC 에어컨, IaC 예시

코드로서의 인프라란 무엇인가: 현대 IT 인프라의 혁신

코드로서의 인프라 소개

코드로서의 인프라는 현대 IT 환경에서 효율성과 유연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혁신적인 개념입니다. 이는 Infrastructure as Code 또는 IaC로 알려져 있으며, 전통적인 인프라 관리 방식에서 벗어나 자동화 및 프로그래밍의 원리를 통해 인프라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접근법을 의미합니다.

인프라 구성 요소 및 정의

코드로서의 인프라는 인프라 구성 요소를 코드로 정의하고, 이를 버전 관리 및 자동화된 프로세스로 관리합니다. 이는 서버,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등의 IT 인프라 구성 요소를 코드로 표현하여 유연하고 반복 가능한 인프라 구축을 가능케 합니다.

IaC는 인프라를 정의하는 코드를 통해 리소스를 배포하고 관리하는 방식으로, 코드로서의 인프라를 사용하면 확장성이 뛰어나며 인프라 수정이 용이해지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인프라 관리의 변화

코드로서의 인프라의 도입으로 전통적인 수동 관리 방식에서 벗어나,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인프라를 관리하는 패러다임이 형성되었습니다. 이는 빠른 배포와 변경, 일관성 있는 환경 제공 등을 가능케 하며, 실수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합니다.

코드로서의 인프라의 주요 이점

1. 자동화된 인프라 관리

코드로서의 인프라는 반복적이고 복잡한 작업들을 자동화하여 인프라 관리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이를 통해 운영팀은 더 많은 시간을 혁신적인 작업에 할애할 수 있습니다.

2. 확장성 및 유연성

코드로 정의된 인프라는 필요에 따라 쉽게 확장할 수 있으며, 변경이 필요한 경우 코드를 수정함으로써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는 비즈니스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일관성 있는 환경 제공

코드로서의 인프라를 사용하면 환경을 일관성 있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인프라 변경은 코드로 정의되어 있기 때문에, 일관성 있는 운영 환경을 유지하면서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인프라 작성 및 유지 관리 프로세스

코드로서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유지 관리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주요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1. 코드 작성

인프라를 정의하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이는 주로 YAML 또는 JSON 형식으로 작성되며, 각 리소스의 구성을 정의합니다.

yaml
# 예시: 웹 서버 구성 resources: - type: compute name: web-server properties: machineType: n1-standard-1 disks: - boot: true autoDelete: true initializeParams: sourceImage: projects/debian-cloud/global/images/family/debian-10 networkInterfaces: - network: global/networks/default

2. 코드 검토 및 버전 관리

작성한 코드를 팀 내에서 검토하고, 버전 관리 시스템을 통해 변경 이력을 관리합니다. 이는 협업을 통해 안정적인 인프라 관리를 가능케 합니다.

3. 배포

코드로 정의된 인프라를 클라우드 플랫폼에 배포합니다. 이는 명령줄 도구 또는 CI/CD 도구를 통해 자동화될 수 있습니다.

주요 코드로서의 인프라 도구 및 플랫폼

코드로서의 인프라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도구와 플랫폼이 개발되었습니다.

1. Terraform

HashiCorp에서 개발한 Terraform은 다양한 클라우드 프로바이더 및 온프레미스 인프라를 관리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선언적 언어로 인프라를 정의하며, 실행 시점에 실제 인프라 상태에 맞게 조정합니다.

2. Ansible

Ansible은 에이전트 없이 인프라를 자동화하는 도구로, YAML 형식으로 작성된 Playbook을 사용하여 인프라 구성을 정의합니다. Ansible은 설정 관리와 함께 인프라의 상태를 정의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3. AWS CloudFormation

Amazon Web Services (AWS)에서 제공하는 CloudFormation은 AWS 리소스를 코드로 정의하고 배포하는 데 사용됩니다. JSON 또는 YAML을 사용하여 인프라를 표현하며, AWS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프라 코드의 보안 및 모범 사례

코드로서의 인프라를 구현할 때 보안 측면에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1. 비밀 정보 관리

인프라 코드에는 보안과 관련된 중요한 정보들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환경 변수, 키 및 비밀번호로 관리되어야 하며, 코드 저장소에 저장되어서는 안 됩니다.

2. 엑세스 제어

인프라 리소스에 대한 엑세스는 최소한의 권한으로만 부여되어야 합니다. 각 리소스에 필요한 권한을 제한하여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주기적인 보안 검토

인프라 코드는 주기적으로 보안 검토를 받아야 합니다. 새로운 취약점이나 보안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코드와 구성을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 사례 및 적용 사례

다양한 기업과 프로젝트에서 코드로서의 인프라를 적용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1. Netflix

Netflix는 대규모 인프라를 관리하기 위해 코드로서의 인프라를 채택했습니다. Netflix의 인프라는 수천 개의 가상 서버와 다양한 서비스를 동적으로 확장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코드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2. GitHub

GitHub은 인프라를 코드로 관리하여 개발자가 필요에 따라 자원을 프로비저닝하고 구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개발자들이 효율적으로 환경을 구축하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코드로서의 인프라의 미래 전망

코드로서의 인프라는 현재와 미래의 IT 환경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계속해서 발전하는 클라우드 기술과 자동화 도구들은 코드로서의 인프라를 더욱 강력하고 유연하게 만들어 갈 것입니다. 또한 보안 및 규정 준수와 관련된 기능들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기업들은 코드로서의 인프라를 채택하여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FAQs

Q1: 코드로서의 인프라(IaC)란 무엇인가요?

A1: 코드로서의 인프라는 IT 인프라를 코드로 정의하고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구축하고 관리하는 개념입니다. 이는 전통적인 수동 방식보다 효율적이며,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Q2: 코드로서의 인프라를 사용하는 이점은 무엇인가요?

A2: 코드로서의 인프라를 사용하면 자동화된 인프라 관리, 확장성 및 유연성 향상, 일관성 있는 환경 제공 등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변경 사항을 빠르게 적용하고 실수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Q3: 코드로서의 인프라를 구현하기 위한 주요 도구는 무엇인가요?

A3: 코드로서의 인프라를 구현하기 위한 주요 도구로는 Terraform, Ansible, AWS CloudFormation 등이 있습니다. 각 도구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 및 온프레미스 인프라를 지원합니다.

Q4: 코드로서의 인프라를 적용한 기업 사례는 어떤 것이 있나요?

A4: Netflix와 GitHub은 코드로서의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적용한 기업 사례입니다. 이들 기업은 대규모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개발자들에게 환경을 빠르게 구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5: 코드로서의 인프라의 미래에 대한 전망은 어떻게 되나요?

A5: 코드로서의 인프라는 계속해서 발전하며, 클라우드 기술과 자동화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안 및 규정 준수와 관련된 기능들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기업들은 더욱 널리 코드로서의 인프라를 도입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와 같이 코드로서의 인프라는 현대 IT 환경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기술의 발전과 함께 그 중요성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업데이트 44 코드로서의 인프라란 무엇인가

IaC(Infrastructure as Code)가 뭘까?
IaC(Infrastructure as Code)가 뭘까?

코드형 인프라

코드형 인프라: 체계적인 자동화를 통한 효율적인 인프라 관리

서론

코드형 인프라는 현대 IT 환경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개념 중 하나로, 인프라스트럭처를 코드로 정의하고 관리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전통적인 수동적인 인프라 관리 방식에서 벗어나 자동화와 유연성을 추구하는 혁신적인 접근입니다. 본 글에서는 코드형 인프라의 개념, 원리, 이점, 그리고 실제 구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코드형 인프라란 무엇인가?

코드형 인프라 또는 IaC(Infrastructure as Code)는 인프라스트럭처를 코드로 정의하고, 이를 버전 관리 시스템을 통해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개발 및 운영 팀이 코드를 통해 인프라를 구성하고 유지보수할 수 있게 함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코드형 인프라를 사용하면 인프라 구성을 자동화하고, 필요에 따라 변경사항을 쉽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통적인 수동적 관리보다 높은 생산성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코드형 인프라의 원리

코드형 인프라는 몇 가지 핵심 원리를 기반으로 합니다.

1. 선언적 언어 사용

코드형 인프라는 선언적 언어를 사용합니다. 이는 어떤 상태를 달성해야 하는지를 명시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서버 A는 웹 서비스를 호스팅한다”와 같이 원하는 상태를 명시하면 시스템이 해당 상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단계를 자동으로 수행합니다.

2. 상태 관리

인프라 상태를 코드로 정의하고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를 통해 변경사항 추적, 롤백, 협업 등이 용이해지며, 시스템의 신뢰성이 증가합니다.

3. 자동화

코드형 인프라는 자동화를 강조합니다. 코드로 정의된 인프라는 자동으로 프로비저닝되며, 변경사항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이는 신속한 배포와 유연한 확장성을 가능케 합니다.

코드형 인프라의 이점

1. 높은 유연성

코드형 인프라는 변경사항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인프라 구성이나 업데이트는 코드의 수정으로 처리되어, 빠른 개발 주기를 가능케 합니다.

2. 반복 가능성

코드로 정의된 인프라는 반복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동일한 코드를 사용하여 여러 환경에서 동일한 인프라를 만들 수 있으며, 이는 테스트와 개발 단계에서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버전 관리

인프라 코드는 버전 관리 시스템을 활용하여 변경 이력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는 롤백 및 변경사항 비교 등을 통해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입니다.

4. 자동화된 스케일링

코드형 인프라는 자동화된 스케일링을 가능케 합니다. 트래픽이 증가하면 자동으로 필요한 리소스를 프로비저닝하여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코드형 인프라의 구현

코드형 인프라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도구와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도구로는 Ansible, Terraform, AWS CloudFormation 등이 있습니다. 이 도구들은 각자의 특징과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프로젝트의 요구사항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Ansible

Ansible은 에이전트 없이 SSH를 통해 서버를 관리하는 오픈 소스 도구입니다. YAML 언어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인프라를 정의하고, 플레이북이라 불리는 파일을 통해 작업을 정의합니다.

2. Terraform

Terraform은 인프라를 코드로 정의하고 관리하는 도구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및 온프레미스 인프라를 지원합니다. HCL(HashiCorp Configuration Language)을 사용하여 인프라를 표현합니다.

3. AWS CloudFormation

AWS 환경에서 코드형 인프라를 구현하기 위한 서비스로, JSON 또는 YAML을 사용하여 AWS 리소스를 정의합니다. AWS CloudFormation을 통해 스택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FAQ (자주 묻는 질문)

Q1: 코드형 인프라를 도입하는데 어떤 이점이 있나요?

코드형 인프라는 유연성, 반복 가능성, 버전 관리, 자동화된 스케일링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인프라 관리가 가능해지며, 개발자와 운영팀 간의 협업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Q2: 어떤 도구를 사용하여 코드형 인프라를 구현할 수 있나요?

주로 사용되는 도구로는 Ansible, Terraform, AWS CloudFormation 등이 있습니다. 각 도구는 특정한 사용 사례나 환경에 적합하므로 프로젝트의 요구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Q3: 코드형 인프라를 사용하면 어떻게 변경사항을 추적하고 롤백할 수 있나요?

인프라 코드는 버전 관리 시스템을 통해 변경 이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변경사항 추적 및 롤백이 용이하며, 시스템의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Q4: 코드형 인프라를 도입하는데 필요한 기술적 요구사항은 무엇인가요?

코드형 인프라를 구현하려면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지식과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선택한 도구의 문서 및 자료를 참고하여 필요한 기술을 학습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결론

코드형 인프라는 현대 IT 환경에서 인프라 관리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높은 유연성과 안정성을 확보하며, 자동화된 프로비저닝과 스케일링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특성에 맞게 적절한 도구를 선택하고, 코드형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ac란

Infrastructure as Code (IaC)란: 체계적인 자동화로 인프라 관리 혁신

소개

**IaC(Infrastructure as Code)**은 현대 IT 환경에서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인프라 관리를 위한 첨단 기술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기존의 수동적이고 반복적인 방식의 인프라 관리를 대체하여, 코드 기반의 자동화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프로비저닝, 설정 및 관리를 제공합니다.

IaC의 개념

IaC는 인프라를 코드로 관리하는 개념으로, 인프라 자원들을 코드로 정의하고, 버전 관리하며, 자동화된 도구를 사용하여 프로비저닝하고 관리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방식의 수동 작업에 비해 높은 일관성과 안정성을 제공하며, 신속한 환경 구축 및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IaC의 주요 특징

1. 코드 기반의 정의

IaC는 인프라를 코드로 정의합니다. 코드로 인프라를 관리함으로써, 인프라 자원들의 상태 및 구성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코드로 표현되는 인프라는 수정이 쉽고 재사용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확장성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2. 자동화된 프로비저닝

자동화는 IaC의 핵심입니다. 코드로 정의된 인프라를 자동으로 프로비저닝하면, 인프라 구성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빠르게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발 및 테스트 환경을 신속하게 구성하거나, 확장이 필요한 경우에도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3. 버전 관리

IaC에서는 코드로 정의된 인프라 구성을 버전으로 관리합니다. 이는 변경 이력을 추적하고, 롤백 및 협업을 용이하게 합니다. 코드의 변경 내역을 버전으로 기록함으로써, 인프라의 변경에 대한 투명성과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4. 다양한 툴 지원

다양한 IaC 도구가 존재하며, 이들 도구는 각기 다른 특성과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Ansible, Terraform, AWS CloudFormation 등이 널리 사용되며, 이를 통해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 및 온프레미스 인프라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IaC의 이점

1. 일관성과 안정성

IaC를 사용하면 코드로 정의된 인프라 구성을 통해 일관성 있는 환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실수를 줄이고,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2. 빠른 프로비저닝

자동화된 프로비저닝은 빠른 환경 구축을 가능케 합니다. 신규 프로젝트 시작이나 테스트 환경의 빠른 구성이 필요한 경우에 특히 유용합니다.

3. 유연성과 확장성

코드로 정의된 인프라는 수정이 용이하며, 필요에 따라 확장이 가능합니다. 이는 변화에 대응하기 쉬운 유연한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IaC의 사용 사례

1. 클라우드 인프라 구성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IaC를 사용하여 가상 머신,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을 코드로 정의하고 관리합니다.

2. 서버 프로비저닝

서버의 프로비저닝 및 설정을 코드로 관리하여, 특정 서버 구성을 반복 가능하게 합니다.

3.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컨테이너 기반의 시스템에서도 IaC는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도구와 함께 사용되어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관리합니다.

FAQ

Q1: IaC는 어떻게 동작하나요?

A1: IaC는 코드로 정의된 인프라 구성을 자동화된 도구를 사용하여 프로비저닝하고 관리하는 것입니다. 코드의 변경은 인프라 구성에 반영되며,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환경을 구축합니다.

Q2: 어떤 도구를 사용해야 하나요?

A2: 다양한 IaC 도구가 있습니다. Ansible, Terraform, AWS CloudFormation 등이 널리 사용되며, 선택은 프로젝트의 요구사항과 개발자의 선호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Q3: IaC의 주요 이점은 무엇인가요?

A3: IaC는 일관성과 안정성을 제공하며, 빠른 프로비저닝, 유연성, 확장성을 통해 효율적인 인프라 관리를 가능케 합니다.

Q4: 어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A4: IaC는 클라우드 환경부터 온프레미스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인프라, 서버 관리,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됩니다.

이제, IaC의 개념과 이점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프로젝트나 조직의 인프라 관리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Infrastructure As Code

인프라스트럭처 코드 소개: 상세 안내서와 FAQ

인프라스트럭처 코드(Infrastructure as Code, IaC)는 현대적인 소프트웨어 개발과 운영에서 중요한 개념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인프라스트럭처 코드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보고, 관련 개념과 원칙을 명확하고 포괄적으로 설명할 것입니다.

인프라스트럭처 코드란?

인프라스트럭처 코드는 소프트웨어 개발과 운영에서 인프라스트럭처를 코드로 정의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수동으로 수행되던 인프라 관리 작업을 자동화하고, 코드로써 관리함으로써 유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인프라스트럭처 코드의 이점

  1. 자동화된 배포 및 관리: 인프라스트럭처 코드를 사용하면 서버,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등의 인프라 리소스를 쉽게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코드로 정의되어 있기 때문에 반복적이고 일관된 프로비저닝이 가능합니다.

  2. 변경 추적과 롤백: 코드로 인프라를 관리하면 변경 이력을 추적하고 이전 상태로 롤백하는 것이 간편합니다. 이는 시스템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문제가 발생한 경우 신속한 대응을 가능케 합니다.

  3. 인프라의 버전 관리: 코드는 버전 관리 시스템으로 쉽게 관리될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 환경에서의 일관성 유지와 협업을 용이하게 만듭니다.

  4. 유연성과 확장성: 코드로 인프라를 정의하면 필요에 따라 빠르게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이러한 특성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인프라스트럭처 코드의 구성 요소

인프라스트럭처 코드는 주로 다음과 같은 구성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선언적 언어: 인프라 코드는 주로 선언적 언어로 작성됩니다. 이는 시스템이어야 하는 상태를 명시하는 방식으로 코드를 작성할 수 있게 합니다.

  2. 프로비저닝 도구: Ansible, Terraform, Chef, Puppet 등과 같은 도구는 인프라 코드를 실행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들 도구는 각각의 특징과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에 따라 선택되어야 합니다.

  3. 모듈화: 인프라 코드는 모듈화되어야 합니다. 이는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이고 관리를 용이하게 합니다.

참고 자료

이 기사에서 사용된 참고 자료는 주로 Red Hat, Microsoft, AWS, 한빛미디어, Linode의 공식 문서 및 책으로부터 나왔습니다. 이러한 자료들은 인프라스트럭처 코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구체적인 내용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FAQ (자주 묻는 질문)

Q1: 인프라스트럭처 코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1: 인프라스트럭처 코드를 사용하면 인프라 관리 작업을 자동화하고, 변경 이력을 추적하며, 시스템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발 및 운영 프로세스를 향상시키고 효율성을 증가시킵니다.

Q2: 어떤 프로비저닝 도구를 선택해야 하나요?

A2: 프로비저닝 도구의 선택은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과 팀의 선호도에 따라 다릅니다. Terraform은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며 Ansible은 구성 관리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Q3: 어떻게 인프라 코드를 모듈화할 수 있나요?

A3: 인프라 코드를 모듈화하면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아지고 관리가 용이해집니다. 모듈은 특정 기능이나 서비스를 담당하도록 설계되며 필요할 때 쉽게 조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통해 인프라스트럭처 코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참고 자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유 37 코드로서의 인프라란 무엇인가

한국학 코드 - 예스24
한국학 코드 – 예스24

See more here: shinbroadband.com

Learn more about the topic 코드로서의 인프라란 무엇인가.

See more: https://shinbroadband.com/category/%EB%89%B4%EC%8A%A4/

Viết một bình luận